생활정보

[리뷰]친환경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뭉이네! 2023. 1. 15. 20:55

친환경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썸네일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수세미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나온다는 사실에 놀라셨을 겁니다. 이에 따라 천연 수세미를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지만, 세척력과 거품력이 생각보다 좋지 않아 실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완벽히 보완한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를 추천해 드립니다.

 

기본정보

제품명: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사이즈: 가로 11cm, 세로 7cm, 두께 2cm

재질: 코코넛 껍질, 식물성 셀룰로스

 

넬리-내추럴-키친-수세미-낱개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낱개

 

자연유래 원료

플라스틱 성분의 수세미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마모되면서 미세한 플라스틱 조각이 떨어져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미세 플라스틱이 그릇에 남아 우리 식탁에 올라올 수 있으며, 하수구를 통해 빠져나간 미세 플라스틱들은 하천과 바다로 흘러들어 먹이 사슬을 통해 다시 우리 식탁으로 돌아옵니다. 이렇게 섭취되는 미세 플라스틱의 양은 1주일에 약 신용카드 1장 정도라고 합니다.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는 코코넛 껍질과 천연펄프에서 추출한 셀룰로스를 사용하여 만든 제품으로 미세 플라스틱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입니다. 천연 코코넛 껍질과 재활용된 코코넛 껍질을 함께 사용하는데, 일부 재활용된 코코넛 껍질은 재가공 과정에서 색깔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빨간색 혹은 초록색의 섬유가 보인다고 해서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재가공-과정에서-변색된-섬유
재가공 과정에서 변색된 섬유

 

세척력

코코넛 껍질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표면이 거칠어 그릇에 눌어붙은 음식물을 세척하는데 탁월합니다. 일반적인 천연 수세미의 경우 물을 흡수하면 부드러워지지만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는 거침을 계속 유지하여 닦임성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반대면은 부드러운 천연펄프로 만들어져 있어서 코팅 팬이나 흠집 우려가 있는 그릇을 설거지할 때 매우 좋습니다.

 

거품력

천연펄프로 만들어진 스펀지 부분이 물을 잘 흡수함과 동시에 거품을 잘 생성해 줍니다. 일반 천연 수세미의 경우 물을 머금고 있지 못해 거품력이 상당히 부족하여 세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거품력이 좋은 이 제품은 일반 플라스틱 수세미와 마찬가지로 세제를 적게 써도 거품력을 잘 유지합니다. 


플라스틱은 우리에게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지만, 내분비계 교란물질인 환경호르몬과 미세 플라스틱을 만들어내 인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제로 웨이스트 운동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는 가장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넬리-내추럴-키친-수세미-포장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포장

 

친환경을 추구하는 캐나다 회사인 Nellie 사에서 출시한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는 집들이 선물로 손색이 없으며, 제로 웨이스트를 상기시켜 주는 목적으로 친구나 시댁, 친정에 작은 선물로 전달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기 불편한 천연 수세미보다 세척력과 거품력이 매우 우수한 넬리 내추럴 키친 수세미 추천합니다.